- 요약 본 발명은 대규모 배터리 시스템 내 배터리 팩의 SOH 밸런싱을 위한 구조를 갖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으로서, 상기 배터리 팩 내에 기존에 사용하던 복수 개의 셀로 이루어진 기존 셀과 직렬로 연결되어서 신규로 셀이 장착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셀 장착부; 및 상기 기존 셀과 신규 셀 사이에 위치하여 서로를 직렬로 연결하되, 상기 기존 셀과 상기 신규 셀을 제어하여, 부하에 공급되는 전압을 제어할 수 있는, DC-DC 벅 부스트 컨버터;를 포함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을 통해서, 기존 셀과 신규 셀 사이에 위치하여 서로를 직렬로 연결하되, 기존 셀과 상기 신규 셀을 제어하여, 부하에 공급되는 전압을 제어할 수 있는, DC-DC 벅 부스트 컨버터를 포함하여, 기존 셀과 신규 셀의 SOH를 PID 제어에 이용하여, 기존 셀과 신규 셀의 EOL(End of Life)가 같은 시점에 종료되어서, 전부 소모되지 않아서 낭비되는 셀의 에너지가 없도록 하는 것이 가능하다.
- 대표 청구항 대규모 배터리 시스템 내 배터리 팩의 SOH 밸런싱을 위한 구조를 갖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으로서, 상기 배터리 팩 내에 기존에 사용하던 복수 개의 셀로 이루어진 기존 셀과 직렬로 연결되어서 신규로 셀이 장착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셀 장착부; 상기 기존 셀과 신규 셀 사이에 위치하여 서로를 직렬로 연결하되, 상기 기존 셀과 상기 신규 셀을 제어하여, 부하에 공급되는 전압을 제어할 수 있는, DC-DC 벅 부스트 컨버터;를 포함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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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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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기술 분류
이차전지
이차전지 모듈, 시스템 - 출원번호 10-2022-0143208 KIPRIS
- 출원일 2022-10-31
- 공개번호 10-2024-0061496
- 공개일 2024-05-08
- 등록번호
- 등록일
- 우선권 번호
- 우선권 국가
- 우선권 주장일
- 현재 상태 심사중
- 현재 권리자
- IPC 코드 H02M-001/00, H02J-007/00, H02M-003/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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