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실시예는 자동 개집표기의 제어 장치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이러한 제어 장치는 자동 개집표기를 통행하는 다양한 성인과 청소년, 어린이 및 수화물을 지참한 여행객 등을 정확히 구분하기 위해, 이차원 정보인 시간과 거리를 이용하여 자동 개집표기를 지나가는 승객의 통행 패턴을 인식한다. 그래서, 해당 기준 패턴과 비교하여 정상적인 승객인지 또는 부정 승객인지 여부를 정확히 판별한다. 이러한 이차원 정보는 자동 개집표기의 개표영역부터 집표영역까지 다수개의 ToF 센서를 설치하여 검출한다. 그래서, 자동 개집표기를 통행하는 다양한 성인과 청소년, 어린이 및 수화물을 지참한 여행객 등을 정확히 구분하여 정상적인 승객인지 또는 부정 승객인지를 정확히 판독한다. 그리고, 이렇게 도시철도의 자동 개집표기에서 승객 및 수화물을 정확하게 판독할 수 있어, 자동 개집표기의 동작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정확한 탐지를 통해 승객의 편의를 제고한다.
  • 대표 청구항 자동 개집표기의 승객의 승차권을 인식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부(101)와 신호 처리부(102); 상기 승객의 출입을 단속하기 위해 개표영역과 집표영역별로 설치된 플랩을 조절하는 플랩 조절부(103); 제어부(104);를 포함한 자동 개집표기의 제어 장치(100)에 있어서, 상기 신호 처리부(103)에서 인식된 승객을 상기 개표영역에서 감지하기 위한 다수의 ToF 센서(105-1~105-f), 통과영역과 집표영역에서 감지하기 위한 다수의 ToF 센서(105-g~105-x)를 구비한 ToF 센서부(105); 및 상기 개표영역에서 해당 ToF 센서(105-1~105-f)와 승객까지의 정격 이격 거리, 상기 개표영역부터 상기 집표영역까지 해당 ToF 센서(105-1~105-x)의 승객의 정격 통과 시간 패턴 정보가 승차권별 승객 유형마다 등록된 저장부(106); 상기 제어부(104)는 상기 ToF 센서(105-1~105-f)와 승객까지의 이격 거리를 상기 정격 이격 거리와 비교하여 승객 유형을 식별하고, 상기 ToF 센서(105-1~105-x)의 승객의 통과 시간 패턴을 상기 정격 통과 시간 패턴과 비교하여 부정 승객을 판별하여 상기 플랩 조절부(103)를 제어하고, 상기 제어부(104)는 상기 저장부(106)에 상기 자동 개집표기의 승차권별 승객 유형마다 상기 정격 이격 거리와 상기 정격 통과 시간 패턴 정보를 등록하는 제 1단계; 상기 정격 이격 거리는 상기 개표영역에 설치된 ToF 센서 및 승객 간의 기준 거리이고, 상기 정격 통과 시간 패턴은 상기 개표영역부터 상기 집표영역까지 설치된 다수 ToF 센서를 승객이 순서대로 통과할 경우 기준이 되는 시간의 패턴이며, 상기 신호처리부(102)에서 인식된 승객에 대해 이격 거리를 검출하는 제 2단계; 상기 제 2단계에서 검출된 이격 거리를 정격 이격 거리와 비교하여, 승객의 유형을 식별하는 제 3단계; 상기 제 3단계에서 식별된 승객의 유형에 대해 승객의 통과 시간 패턴을 검출하는 제 4단계; 상기 제 4단계에서 검출된 통과 시간 패턴을 해당 정격 통과 시간 패턴과 비교하여, 차이 발생 시 해당 승객을 부정 승객으로 식별하는 제 5단계; 및 상기 제 5단계에서 식별된 부정 승객에 대해 상기 플랩 조절부(103)를 통해 상기 집표영역의 플랩을 폐쇄하는 제 6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제 6단계에서, 상기 식별된 부정 승객에 대해 승객의 유형별로 각각 상기 집표영역의 플랩 폐쇄 속도 또는 상기 집표영역의 플랩 폐쇄 상태를 정하여 가변하고, 상기 제 6단계에서, 상기 식별된 부정 승객의 통행 횟수를 계수 및 합산하여 부정 승객의 통행량을 산출하여, 상기 부정 승객의 통행량에 따라 상기 집표영역의 플랩 폐쇄 속도 또는 상기 집표영역의 플랩 폐쇄 상태를 가변하고, 상기 제 4단계에서, 상기 검출된 횟수를 계수 및 합산하여 승객의 통행량을 산출하여, 상기 승객의 통행량에 따라 상기 집표영역이나 상기 개표영역의 플랩의 개폐 속도 또는 개폐 상태를 가변하고, 상기 제 4단계에서, 사전에 설정된 기준 비율에 따라 상기 플랩 개폐 동작을 가변시킬 개표영역 또는 집표영역 중에서 어느 하나를 선정하고, 상기 기준 비율은 자동 개집표기에서 상기 승객의 통행량에 대한 상기 부정 승객의 통행량의 비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개집표기의 제어 장치.
  • 대표 도면
  • 전략기술 분류 첨단모빌리티
    도심항공교통(UAM)

  • 출원번호 10-2023-0088082 KIPRIS
  • 출원일 2023-07-07
  • 공개번호
  • 공개일
  • 등록번호 10-2661630
  • 등록일 2024-04-26
  • 우선권 번호
  • 우선권 국가
  • 우선권 주장일

  • 현재 상태 등록
  • 현재 권리자 국립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 IPC 코드 G07B-015/04, G07B-011/02, E06B-011/02, G01S-017/88, G01S-01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