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에 있어서 차량 전방의 압력저항을 낮추고 주행 중 발생하는 공기를 이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차량 속도에 따라 차량 내부로 흐르는 공기유입의 정도를 제어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용 공기저항 감소 및 풍력발전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내부로 공기의 유입이 조절되도록 장착된 공기유입부; 상기 차량의 내부에 장착되어 상기 공기의 이동 경로를 형성하는 공기유로부; 상기 공기유로부에 장착된 풍력발전부; 및 상기 차량의 속도에 따라 상기 공기유입부의 개방 정도를 조절하여 상기 풍력발전부의 전기 발전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 대표 청구항 차량의 내부로 공기의 유입이 조절되도록 장착된 공기유입부;상기 차량의 내부에 장착되어 상기 공기의 이동 경로를 형성하는 공기유로부;상기 공기유로부에 장착된 풍력발전부; 및상기 차량의 속도에 따라 상기 공기유입부의 개방 정도를 조절하여 상기 풍력발전부의 전기 발전량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전기자동차용 공기저항 감소 및 풍력발전시스템.
  • 대표 도면
  • 전략기술 분류 첨단모빌리티
    전기, 수소차

  • 출원번호 10-2023-0027000 KIPRIS
  • 출원일 2023-02-28
  • 공개번호 10-2023-0128991
  • 공개일 2023-09-05
  • 등록번호
  • 등록일
  • 우선권 번호 10-2022-0026276
  • 우선권 국가 KR
  • 우선권 주장일 2022-02-28

  • 현재 상태 심사중
  • 현재 권리자
  • IPC 코드 B60L-008/00, F03D-009/32, F03D-013/20, B62D-0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