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고분자 전해질막 연료전지에서 공기 오염물에 포함된 염화나트륨이 스택 및 단위전지에 유입됐을 때 스택 및 단위전지를 분해하지 않고 연료전지의 성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에 관한 것으로써, 공기 오염물인 염화나트륨에 의해 피독된 촉매를 회복시켜 연료전지의 성능 회복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스택 및 단위전지를 분해하지 않고 정전압 인가법과 오존 가스 회복법을 이용해 클리닝하여 연료전지 성능을 회복시키므로 연료전지 자동차 수명을 증대시키는 유용한 방법이다.
- 대표 청구항 피독된 연료전지의 구동을 중단하는 단계;상기 피독된 연료전지의 애노드에 수소기체를 주입하는 단계; 및상기 피독된 연료전지에 정전압을 인가하여 연료전지의 촉매층 피독을 회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피독된 연료전지의 피독 회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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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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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기술 분류
수소
수소 연료전지 및 발전 - 출원번호 10-2023-0005008 KIPRIS
- 출원일 2023-01-12
- 공개번호 10-2024-0038552
- 공개일 2024-03-25
- 등록번호
- 등록일
- 우선권 번호 10-2022-0117473
- 우선권 국가 KR
- 우선권 주장일 2022-09-16
- 현재 상태 심사중
- 현재 권리자
- IPC 코드 H01M-008/04223, H01M-008/10, H01M-004/92, H01M-004/88, H01M-004/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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