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약 본 발명은, 콤바인 내부 공간에 예취부, 이송부, 주행부 별 모터를 각각 설치함으로써, 동력을 효율적으로 전달 및 사용하고자 하는 것으로, 각각의 모터를 설치해 독립적으로 동력을 전달하며, 각각의 모터를 예취부, 이송부, 주행부와 연료전지 사이에 배치하여, 동력 전달의 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수소 콤바인 플렛폼의 내부 배치 구조에 관한 것으로, 전방에 예취부(1)를 설치하고, 후방 하부에 주행부(2)를 설치하고, 후방 상부에 본체(100)를 설치한 수소콤바인 플랫폼의 본체 배치 구조에 있어서, 상기 본체(100)는, 스택, 배터리, 쿨러로 이루어지는 수소연료전지 파워팩(110)과, 상기 수소연료전지 파워팩(100)에 연료를 공급하는 수소탱크(120)와, 수소연료전지 파워팩(120)의 배터리에서 공급되는 전기에너지에 의하여 구동되는 모터부(130)와, 상기 모터부(130)에 의해, 구동되는 이송부(미도시)와, 상기 수소연료전지 파워팩(110) 및 수소탱크(120)을 측면에 설치되는 곡물탱크(140)와, 상기 모터부(130)와 수소연료전지 파워팩(110)의 사이에 설치되는 유압장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소 콤바인 플랫폼의 본체 배치 구조에 관한 것이다.
  • 대표 청구항 전방에 예취부(1)를 설치하고, 후방 하부에 주행부(2)를 설치하고, 후방 상부에 본체(100)를 설치한 수소콤바인 플랫폼의 본체 배치 구조에 있어서,상기 본체(100)는,스택, 배터리, 쿨러로 이루어지는 수소연료전지 파워팩(110)과,상기 수소연료전지 파워팩(110)에 연료를 공급하는 수소탱크(120)와,수소연료전지 파워팩(110)의 배터리에서 공급되는 전기에너지에 의하여 구동되는 모터부(130)와,상기 모터부(130)에 의해, 구동되는 이송부(미도시)와,상기 수소연료전지 파워팩(110) 및 수소탱크(120)의 측면에 설치되는 곡물탱크(140)와,상기 모터부(130)와 수소연료전지 파워팩(110)의 사이에 설치되는 유압장치(150)로 이루어지며,상기 모터부(130)는 본체(100)의 전방부에 설치되고,상기 모터부(130)는,제1 내지 제3 모터(131, 132, 133)로 이루어지며,상기 제1 모터(131)는, 상기 제2 모터(132) 및 제3 모터(133)의 전방부에 설치되어 상기 예취부(1)를 구동시키며,상기 제2 모터(132) 및 상기 제3 모터(133)는 상기 제1 모터(131)의 후방부에 설치되어,상기 제2 모터(132)는 상기 이송부(미도시)를 구동시키며,상기 제3 모터(133)는 상기 주행부(2)를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수소 콤바인 플랫폼의 본체 배치 구조.
  • 대표 도면
  • 전략기술 분류 수소
    수소 연료전지 및 발전

  • 출원번호 10-2022-0099153 KIPRIS
  • 출원일 2022-08-09
  • 공개번호
  • 공개일
  • 등록번호 10-2600739
  • 등록일 2023-11-07
  • 우선권 번호
  • 우선권 국가
  • 우선권 주장일

  • 현재 상태 등록
  • 현재 권리자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 IPC 코드 B60L-050/71, A01D-067/00, A01D-041/12, A01D-041/14, A01D-041/127, B60K-01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