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 세부내용 본 발명은 가상 캐릭터를 위하여 제작된 소량의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자세와 유사한 캐릭터 자세를 직접 검색하여 캐릭터의 동작을 제어하는 캐릭터 동작 제어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가상현실 게임의 경우에는 웨어러블 모션 센서를 이용 한 방법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몸에 부착하는 모션 센서의 수는 인체 자세에 대한 모든 정보를 얻기에 제한 적이고, 제한된 정보로부터 전체 인체 자세를 유추하기 위해서 기계 학습에 기초한 기법들이 주로 연구되어 왔다. 본 발명의 장치는 대량의 학습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기계 학습을 피하는 대신, 가상 캐릭터를 위하여 제작된 소량의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자세와 유사한 캐릭터 자세를 직접 검색하여 캐릭터의 동작을 제어하며 캐릭터의 고유 스타일이 보존될 수 있다.
  • 지재권 구분 특허
  • 전략기술 분류 첨단 AI 모델링, 의사결정(인지,판단,추론)

  • 특허 출원번호 10-2020-0040981 KIPRIS
  • IPC 코드
  • 특허 출원일
  • 특허 등록번호 10-2359969

  • TRL 단계 3단계(실험실 규모의 기본성능 검증)
  • 연구실 홈페이지 https://cg.catholic.ac.kr/